본문 바로가기

삼성 투모로우 프로젝트

기술은 인류의 삶을 윤택하게 만드는 데에 사용되어야 합니다.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 혁신적인 기술과 제품을 만들어 내는 것, 삼성전자가 왜 기술을 개발하고 어떻게 세상을 바꿀 것인지에 대한 대답이 여기에 있습니다.

기기 테스트 사진
Mobile Health for Africa(개발 중)
아프리카 의료진 사진
의료혜택을 받기 어려운 중저소득국가 사람들의 의료 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가 개발한 스마트폰 앱과 태블릿, 대시보드를 활용해 환자의 상태를 확인하고 상황에 맞는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 AAC(보완대체의사소통기기)
홈페이지 바로가기
기기 이미지
말이나 글을 사용하기 어려운 사람들이 의사소통할 수 있도록 돕는 스마트 AAC를 개발했습니다. 앱에서 제공하는 그림이나 문장을 선택하면 디바이스에서 음성으로 출력되어 의사를 표현할 수 있습니다. 몸이 불편해 터치가 어려운 사람을 위해 거치대, 발 마우스 등 다양한 입력 보조장치를 함께 제공합니다.
안구마우스(eyeCan+)
기기를 사용중인 사람들 사진
몸을 움직이거나 말을 할 수 없는 환자들이 눈동자로 마우스를 조작할 수 있는 안구마우스를 개발했습니다.
삼성전자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프로젝트로 시작되어 안구마우스를 필요로 하는 사람에게 무료로 보급하고 있습니다.
가족에게 쓰는 편지 자세한내용은 아래 참조
7년 만이네요. 사랑하는 가족에게 편지를 쓴 것은.모니터 위에 한 클릭 한 클릭, 천천히 글자가 나타나더니 문장이 됩니다. 7년 전 루게릭병으로 전신 마비가 된 A씨가 쓰는 편지입니다. 안구마우스 아이캔(eyeCan) 덕분에 컴퓨터를 이용해 가족에게 편지를 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이캔은 A씨에게, 7년 만에 사랑한다고 말할 기회를 만들어 줬습니다.